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늘 새롭고 파격적인(?) 건강법을 시도하기로 유명한 헐리우드 스타들. 셀룰라이트 제거에서 여드름 치료에 이르기까지 일반인들은 생각도 못한 최신의 테라피와 치료법을 시도해 화제를 모으곤 한다. 평소에 영화나 뮤직비디오에서 보았던 화려한 할리우드 스타들의 최신 건강과 미모 유지 비결을 알아보자. 물론 시도해 보는 건 당신의 몫이다.

◆마돈나 _ 고용량 비타민 B12 주사요법

마돈나마돈나

비타민 B 영양제는 누구나 쉽게 약국에서 사다 먹을 수 있다. 하지만 팝의 여왕 마돈나의 비타민 사랑은 남다르다. 마돈나가 애용하는 고용량 비타민 B12 주사요법은 일반적인 성인이 복용하는 비타민 B12의 거의 100배나 넘을 정도의 양을 “주사”를 통해 혈관으로 직접 주입을 하는 것이다. 시술은 물론 의사가 한다. 2008년 3월 마돈나는 후배 가수인 저스틴 팀버레이크에게 에너지 증진 효과로 유명한 비타민 B12 주사요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비타민 B12 은 적혈구의 산소 운반을 돕고, 항노화 효과, 피부탄력 증가 등 여러가지 인체에 유익한 작용이 있다 또한 비타민 B12은 또다른 장점은 비타민 B12은 수용성으로 과량이 투여돼도 소변으로 배설되기 때문에,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체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점. 이 주사는 국내 항노화 클리닉에서도 시술하고 있는 곳이 더러 있다.

마돈나 이외에 B12 비타민 애호가로는 샤를리즈 테론, 휴 잭맨 등이 있다. LA 타임즈에 따르면 시더스-사이나이 메디컬센터Cedars-Sinai Medical Center)의 사베나 투어(Sabena Toor) 박사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에너지를 증진시킨다고 알려진 이 비타민 B12를 할리우드 스타들에게 많을 경우는 일주일에 30번이나 주입한다고.

◆ 데미 무어 _ 거머리 요법
거머리는 중세 때부터 열병과 염증과 같은 증상을 치료하는데 널리 사용되어 왔다. 데미 무어는 2008년 데이비드 레터맨과의 인터뷰에서 거머리를 이용하여 피를 해독하고 건강을 최적화한다고 밝혔다. 또한 자신은 항상 최신 건강법을 시도하고 있으며 인터뷰가 있기 일주일 전에도 오스트리아에서 거머리 테라피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녀는 “거머리에 물렸을 때 약간 피가 나지만 거머리의 효소가 혈액 속으로 들어가 건강을 최적화하고 피를 해독한다. 거머리 테라피를 받으면 몸이 정화된 느낌이 든다”며 거머리의 효능을 예찬했다.

사실 거머리는 데미 무어와 같은 유명인들만 사용하는 희귀한 치료법은 아니다. 이미 국내에서도 당뇨발, 관절염, 혈관염, 버거씨병 등에 두루 쓰이고 있다. 거머리의 침샘에서 분비되는 ‘히루딘’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가라앉히며 혈관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서양에서는 욕창 치료에 이 거머리를 많이 쓴다. 물론 이때 사용되는 거머리는 논밭에서 흔히 보는 그런 거머리가 아니라 의료용으로 멸균하여 키운 것이다. 외국에서는 데미무어 덕분에 미용 차원에서 거머리 치료가 낯설지 않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미용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지는 않다.

◆ 퍼기 _ 사과식초 주사
팝스타 퍼기는 사과식초 메조테라피(복부피하주사)를 통해서 복부지방 감소에 성공하였다. 그녀는 2008년 글래머(Glamour)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사과식초 메조테라피를 받은 후 복부 지방이 감소했다. 이 비밀을 모두와 공유하고 싶다”고 밝혔다.

사과식초는 신선한 사과를 발효하여 얻어지며 주사기를 통해 복부 피하지방에 주입하거나 또는 올리브 오일에 섞어 마신다. 뱃살빼기(복부지방감소) 뿐만 아니라 알러지, 여드름, 만성피로, 인후염, 관절염, 통풍 등 다방면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우마 서먼 _ 보석 테라피
신비스러운 분위기가 특유의 매력인 우마 서먼. 그녀가 사랑하는 건강비법은 이미지만큼이나 이색적인데, 우마 서먼은 보석 테라피를 통해 내적 안정을 추구한다고 알려져 있다.
보석테라피란 보석의 치료 효과를 이용하여 건강을 회복하고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이다. 2004년 레드북(Redbook) 매거진이 발표한 기사에 따르면 특정 보석은 감정과 건강에 영향을 준다고 한다. 오스카 수상자인 우마 서먼은 감정과 건강을 상징하는 보석 목걸이를 늘 착용하고 있는데, 그녀는 보석 테라피를 통해 심리적인 안정과 원기회복 등 건강과 관련하여 효과를 보았다고 말했다.

◆ 할 베리 _– 커피콩
할 베리는 커피콩의 애용자. 커피콩 분말가루를 엉덩이와 허벅지에 발라서 셀룰라이트를 줄이는데 사용한다.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많은 셀룰라이트 크림에서 흔히 포함되어 있는데 에너지를 증진하고 지방 신진대사를 높이며 붓기와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다.

할 베리처럼 원두커피 찌꺼기를 이용해 집에서도 천연 스크럽을 만들어 쓸 수 있다. 분쇄기에 곱게 간 원두커피 분말에 여러가지 천연 오일(살구씨유, 해바라기씨유, 호호바 오일 등)과 에센셜 오일 등과 스크럽 기능이 있는 소금이나 다른 분말을 넣고 만들어 커피 스크럽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사진 = (주)어게인 돈키호테>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현주 의학전문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이승화 성남시의료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