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거의 대부분의 수술은 관련된 통계가 나와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수술을 받았는지 알 수 있지만, 음경확대수술은 통계가 없다.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전 세계적으로 음경확대수술에 대한 공식적인 통계는 없다. 통계할 수도 없고, 밝히기도 꺼리기 때문이다.

한국남성의 음경크기에 대한 열망은 대단하다. 실제로 음경크기 확대에 대해 관심을 갖고 병원에 내원하는 경우도 대단히 많다.

그러나 관심을 갖고 음경확대시술병원에 내원하는 남성들에 대한 자료만으로 통계를 내기에는 부족한 면이 적지 않다. 과연 일반인들 중에 음경확대수술을 한 남성은 어느 정도나 될까?
 
저자는 병원에 내원한 남성을 제외한 일반남성들 중에 음경확대시술을 한 남성들의 비율이 얼마나 될까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학술적 욕구를 갖고, 다년간 음경확대시술을 집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사우나에 찾아가서 남성의 음경을 눈으로 확인 후 통계 내었다(가령, **사우나 관찰 음경: *례, 확대 음경: *례).

물음표물음표

2012년 3월부터 총 206례의 관찰 음경 중 16례가 음경확대시술을 받은 것으로 관찰되어서 통상 100명 중 7~8명은 음경확대시술을 받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특이한 점은 유흥지대가 밀집한 사우나에서 음경확대남성수가 일반주택가 근처 사우나보다 훨씬 높은 비율로 관찰되었고, 젊은 연령층보다는 40~50대의 중년남성에서 더욱 확대시술을 많이 받은 것으로 관찰되었다.

일반인들이 봤을 때 전혀 확대시술 여부를 알 수 없는 약물확대시술 등도 50% 정도에서 관찰되었으며, 확대시술을 받은 것으로 관찰되는 남성들의 음경크기는 전문가의 관점에서는 실제로는 왜소하지 않지만 확실히 확대 시술을 받은 것으로 관찰되었다.

이번 조사는 기간도 짧고, 관찰 음경 수도 작았지만, 세계최초의 음경확대시술 통계라는 점에 의의를 두고자 한다.

음경성형도 얼굴성형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심리적, 성적 자신감을 획득하는 아주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는 치료라고 할 수 있다. 분명 많은 남성들이 음경확대성형 시술을 받고 있음에도, 아직도 이를 떳떳하게 내세우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음경확대성형은 분명 음경 왜소증이나 왜소 콤플렉스를 가진 남성들의 효과적인 치료법임이 분명하다.

마지막으로 음경에 대한 판타지는 없다! 대단히 큰 음경도 없고, 대단히 작은 음경도 없다. 본인의 신체 일부분에 대한 자긍심을 갖도록 부단히 노력하자!

 <글 =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