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최근 미국의 10대 연인이 서로 성을 바꾸는 성전환 수술을 받아 화제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미국 케이티(18세, 남)과 에린(15세, 여)커플의 사연을 소개했다. 과거 케이티는 본래 여성이었고 에린은 남성이었다. 이들은 연인 관계로 지내던 중 자신의 성 정체성에 대한 혼란을 겪어 같은 고민을 하게 됐고 결국 동시에 성전환수술을 받았다. 그 후 남성이 된 케이티와 여성이 된 에린은 여전히 서로 사랑해 다시 연인이 된 것이다.

사랑사랑

성전환을 받은 남성이나 여성들은 어떻게 성생활이 가능할까?
최근 필자도 여성에서 남성으로 성전환을 받은 남성을 상담한 적이 있다. 음경과 고환이 모두 인공이었으며 여성과 비슷한 왜소한 체구를 가진 남성이었다. 하지만 주변엔 여자친구들이 항상 많았으며, 성관계를 가졌을 경우 상대방이 극도의 황홀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어떻게 인공음경과 왜소한 체격으로 여성에게 최고의 황홀감을 줄 수 있었을까? 이유는 간단했다. 자신의 원래 여성이었기 때문에 여성이 어떻게 하면 황홀감을 느끼고 어떤 성 테크닉을 사용해야 만족을 느끼는지 너무나도 정확히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남성은 평생 일관성 있는 성행위를 통해 황홀감을 얻지만, 여성은 황홀감 빈도가 상황에 따라 매우 다르다. 또 남성은 일상적인 성관계를 할 상황이 아닐 경우 자위행위 등을 통해 만족감을 얻지만, 여성은 장기간 성적 만족도를 채울 출구를 갖지 않더라도 큰 욕구를 느끼지 못한다. 대신 여성은 한 번의 강한 황홀감을 느끼게 될 경우 그 만족감에 빠질 수 있다.

결론은 거대한 음경이나 근육질 몸매가 아니어도 얼마든지 여성을 성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다. 여성의 관점에서 여성들이 바라는 성관계를 맺을수록 좀 더 만족스럽게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것이다.

<글 =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