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초등학교 시절에 싸워서 코뼈가 부러졌는데 치료하지 않아 부러진 상태로 코뼈가 굳었습니다. 코뼈가 부러진 이후 코로 제대로 숨을 쉬어본 적이 없고, 코로 숨을 세게 쉬어보아도 오른쪽 콧볼만 움직입니다.

육안으로 봐도 코뼈가 매부리코처럼 휘어있고 콧속 또한 휘어져 있습니다. 코로 숨을 쉬지 못해서인지 성장도 잘되지 않았고 다크써클도 심해 수술을 하려고 합니다.

1. 비중격 만곡증수술과 코 성형을 같이 할 수 있는지
2. 비중격만곡증과 코 성형 수술을 동시에 할 경우 의료보험은 어떻게 되는지
3. 비음이 심한데 수술하면 비음이 없어질 수 있는지
4. 비중격 만곡증 수술을 한 이후에도 코막힘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나요?
5. 회복 기간은 얼마나 필요한가요?
6. 비중격만곡증의 수술비는 얼마 정도 드나요?

매부리코남성매부리코남성

A. 비중격 만곡증은 코의 중앙에 수직으로 위치하여 콧구멍을 둘로 나누는 벽인 비중격이 휘어져 코와 관련된 증상을 일으키거나 코막힘, 부비동염 등의 기능적 장애를 유발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1. 비중격 만곡증과 코 성형은 동시에 수술할 수 있습니다. 비중격 만곡증 수술시에 채취된 비중격 연골은 코 성형을 하는 데 가장 좋은 수술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2. 의료보험은 성형에 적용되지 않으므로 비중격 만곡증 수술에 대한 부분만 적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3. 비음은 비중격 만곡증 수술 후 검진을 해야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지만, 상당 부분 호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4. 어떠한 수술이든 실패와 부작용의 가능성은 있지만, 비중격 만곡증의 경우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비중격 만곡 이외에 코안의 점막이 만성적으로 부어있는 비후성 비염이 동반된 경우 비염수술(하비갑개 점막하 절제술)을 함께 진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5. 비중격 만곡증의 경우 수술 후 2~3일이 지나면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이 없습니다. 코뼈를 바로 잡는 코 성형은 수술 후 많이 부어오르기 때문에 1주일 이상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6. 수술 비용의 경우 수술비 이외에 각종 검사비나 입원비가 추가 되는데, 병·의원 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수술 전 병원을 먼저 정하신 후 가격을 문의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창훈>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유진 의학전문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