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남자들의 성 기능에 대한 문제를 이야기할 때 허리 근력이 강해야지 성 기능도 강하다고 얘기한다. 그러나 최근의 운동과 성 기능과의 연관성에 대한 여러 연구에서 더욱 구체적으로 좁혀진 것이 바로 허벅지 안쪽 근육이다.

허벅지 안쪽 근육을 강하게 하는 것이 바로 성 기능을 손쉽게 향상 시킬 방법이 되는 것이다. 허벅지 안쪽 근육은 음경 주변을 광범위하게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허벅지 안쪽의 내전 근육을 강하게 할 때 음경으로 가는 혈류량을 증가하게 할 수 있고, 일단 음경으로 모인 혈류는 쉽게 빠져 나오지 못하게 하는 역할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허벅지 안쪽 근육이 강하지 못한 남성은 통상적으로 다리를 벌리게 되는 습관이 형성되는데, 지하철에서의 ‘쩍벌남’은 본인이 스스로 성 기능이 좋지 않다고 하는 것을 타인에게 공개하는 것과 마찬가지가 되는 것이다.

최근 몸매 만들기 열풍이 불면서 근육을 부풀리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TV 속 남자 연예인들을 봐도 근육 없는 사람은 거의 없다. 밤 시간대의 드라마에서는 상체를 전부 드러내고 운동을 하거나 샤워를 하는 장면이 부쩍 많이 나온다. 여자들은 그런 몸매를 보고 매력적이라 열광하고 남자들은 그에 자극을 받아 더욱 근육 만들기에 열중한다.

그러나 이러한 멋진 근육남 중에도 의외로 성 기능 저하된 경우가 많다. 바로 앞서 언급한 허벅지 안쪽 속 근육의 강화를 소홀히 하면 속 빈 강정이 될 수도 있다.

남성의허벅지남성의허벅지

우락부락한 근육의 크기만큼이나 알찰 것이라고 기대했던 남성의 그곳이 생각보다 왜소하거나 힘이 넘쳐날 것이라고 상상했는데 기대에 못 미치면 상대방 여성은 더욱 실망할 수가 있게 된다. 멋있어 보이려고 잔뜩 근육을 단련해놨는데 잠자리에서 제대로 하지 못했다가는 자신의 파트너에게 더욱 큰 실망을 안겨줄 수도 있게 된다.

그러므로 몸매 만들어서 성 기능을 강하게 만들려는 목적도 동시에 성취하려면 팔 근육뿐만 아니라, 속 근육도 강화해야 한다. 이러한 허벅지 안쪽 속 근육은 한번 강하게 만들어 놓으면 오랜 기간 지속하는 특성이 있으므로 처음에는 힘들지만 계속해서 성 기능 강화의 기반이 될 수가 있다.

정력 강화 음식보다도 탄탄한 팔 근육보다도 더욱 성 기능 강화의 핵심은 바로 허벅지 안쪽 내 전근의 강화에 있다는 것을 남성들이여 명심하자.

<글 =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