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아침에 눈 뜨면서 잠에서 깨어나 다시 잠자리에 누울 때까지 쉬지 않는 눈.
특히 눈에는 신경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는 신체기관 중 하나다.

눈은 쉽게 피로해지고, 그 피로감이 쌓이면 온 몸이 피곤한 것처럼 느껴질 때가 많다. 특히 렌즈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피로감이 더욱 심하게 느껴질 수 있다. 렌즈가 눈을 압박해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

이런 여러 이유로 눈이 피로해질 때는 간단한 마사지로 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될 수 있다.

▲ 눈의 피로를 푸는 마사지 방법

눈의 피로를 푸는 마사지 방법_양쪽 눈썹 끝부분을 지압하고 있는 여성눈의 피로를 푸는 마사지 방법_양쪽 눈썹 끝부분을 지압하고 있는 여성

1. 눈썹의 안쪽 끝 바로 아래 움푹 들어간 곳을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준다.

2. 눈을 감고 눈꺼풀 위로 손바닥을 대고 살짝 눌러주며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준다.

3. 찬물로 눈을 축여 주거나 맑고 깨끗한 냉수에 얼굴을 담궈 눈을 식혀준다.

4. 귀와 눈 사이의 움푹 들어간 곳인 태양혈을 꾹꾹 눌러준다. 이때 처음에는 약하게 누르다가 조금씩 강도를 높이다가 마지막에는 센 강도로 꾹 눌러준다.

5. 눈을 감고 눈을 상하좌우로 원을 그리듯이 돌려준다.

이와 같은 눈 마사지를 매일 반복적으로 해주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눈의 피로와 함께 눈 주위의 근육이 풀려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 물론 충분한 수면은 필수조건이다.

<글 = 현탑안과 임상현 원장 (안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임상현 현탑안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