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등산, 자전거, 축구, 야구 등 레저스포츠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무릎통증으로 내원하는 중년 남성들도 부쩍 늘었습니다. 운동을 하지 않아도 비만인 경우에는 무릎에 kg당 3~5kg 정도의 하중이 더해지기 때문에 비만에 의한 무릎통증도 무시할 수 없는 추세입니다.

일상 생활을 하다 보면 다치기 쉬운 부위 중 하나가 바로 무릎 인대입니다. 더욱이 추워진 날씨에도 운동을 즐겨 하는 사람들에게 부상의 위험도가 더욱 높아지는데, 한번 다친 인대는 그 통증이 없어졌다 하더라도 손상된 인대 자체가 다치기 전으로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환부에 어느 정도의 힘이 가해지면 반복적으로 재발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무릎뿐만이 아니라 관절과 관련된 통증질환의 상당수는 이와 같이 관절 자체 문제보다는 관절 주위 힘줄이나 인대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더 흔합니다.

등산객등산객

무릎 부위에 반복적인 통증이 발생되는 경우, 치료방법으로 일시적인 통증 완화를 넘어 손상된 인대나 힘줄의 조직을 재생시킴으로써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잡는 재생치료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재생 치료 중에서 가장 최근에 개발되고 널리 사용하고 있는 것이 ‘플라센텍스 주사 치료’입니다.

플라센텍스 주사는 연어의 정액에서 PDRN성분을 추출하여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에 직접 주사하는 치료법입니다. PDRN 성분은 평균 분자량 350KD의 저분자로 신체 내에서 섬유아세포의 증식을 활성화시키는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섬유아세포는 DNA의 생성, 합성에 관여하는 세포이기 때문에 플라센텍스 주사를 맞게 되면 손상된 세포나 조직을 재생시키는 것을 통해 통증이 완화되는 것입니다.

플라센텍스 주사 치료의 특징은 주사 타입의 상처치료제로 손상된 힘줄이나 근육, 인대 등의 세포재생단계에서부터 관여하기 때문에 보다 신속하고 확실한 재생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효과와 탁월한 안정성도 플라센텍스 주사의 장점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시술이 간편하고 시술 후 통증이 적습니다. 특히 시술 후 주사에 의한 통증이 매우 적다는 점이 다른 재생 치료와의 큰 차이 점입니다. 환자의 연령이나 상태와 상관없이 적용이 가능하며 식약청에서도 인정한 안전한 성분입니다. 통증 부위에 직접 사용이 가능하므로 치료기간이 단축되며 손상부위에서 지속적으로 작용하여 뛰어난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무릎뿐 아니라 목, 허리 부위 인대나 힘줄 손상으로 발생한 통증이나 어깨, 팔꿈치, 발목, 손목 부위 통증 등 다양한 질환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글 = 화인마취통증의학과(천호점) 최도영 원장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도영 채움마취통증의학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