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여유증 (여성형유방증) 수술을 받는 남성의 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운동을 해도 쉽게 빠지지 않던 가슴이 여유증 수술을 통하여 비교적 쉽게 지방을 제거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또 외모를 중시하게 되는 현대사회의 흐름에 따라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찾고자 하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여유증 수술의 피해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유증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를 살펴봅시다.

가슴에 하트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은 남성가슴에 하트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은 남성

첫 번째로 낮은 치료효과와 여유증 재발의 경우가 있습니다. 조금 더 가슴 크기가 작길 원했지만, 충분하지 않은 지방흡입으로 치료효과가 떨어지게 된 경우 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섬세한 지방흡입수술을 통해 지방을 추가적으로 제거해야 하고,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지방흡입이 힘든 경우는 지방 조직을 분리시키는 특수기구를 이용하여 가능한 많은 지방조직을 제거하게 됩니다.

두 번째로 여유증 수술 후 유륜 부분만 돌출이 된 경우 입니다. 가슴 부위의 지방은 제거가 되었지만 유선조직은 제거되지 않았거나 충분히 제거되지 않은 경우 입니다. 유선조직을 제대로 제거해야 하며, 유선조직은 수술의 완성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가슴지방흡입과 함께 유선조직까지 제거가 필요한 경우에는 각 환자의 체형에 맞도록 유선조직도 제거가 되어야 합니다.

세 번째로 수술결과의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 입니다. 가슴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생각한 것과 다른 수술 결과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 하게 됩니다. 이 경우는 의사의 수술력과 노하우에 따라 좌우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부분적으로 흡입이 덜 된 부분에 대해서는 좀더 정밀하게 지방흡입을 해야 하고, 초음파장비를 이용하여 깔끔한 라인성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초음파지방분해기와 전동보조지방흡입기를 이용하여 수작업으로 제거가 힘든 부분의 지방을 출혈과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유륜 색소 변성의 경우 입니다. 수술 후 흉터 및 유륜 피부 손상으로 유륜 색소가 빠진 경우이며, 재봉합이나, 반영구화장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부산점 오세권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오세권 트루맨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