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발 알려주세요 임신 가능성 없는거 맞죠?.

안녕하새요 20살 여대생 입니다 현재 4월15일 이후로 생리를 하고 있지 않아 생리유도 약을 다 먹고 생리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근데 제가 걱정이 되는 것이 5월24일과6월26일 남친과 그 성기 부분이 직접적인 삽입은 일체 없었고요 옷을 입고 비비는 행위와 만지는 행위를 하였습니다. 전 절대 바지랄 벗지 않았습니다. 확실하게 만질때만 살짝 벗고 남친의 그부분이 직접적으로 닿는 행위도 없었습니다. 이러한 걸로 임신이 되나요?. 생리를 안할까봐 괜히 걱정이 되서요 직접적인 성기 삽입 없이는 임신 가능성 없는거 맞죠?. 그리고 생리유도약 먹으면 생리가 언제 나오나요?. 여드름도 나는거 맞나요?. 저 진짜 성기삽입 일체 없었는데 왜이럴까요?.


답변

Re : 제발 알려주세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성기 삽입이 없더라도 임신이 가능하지만, 실험실적인 요소등이 아니라면 임신은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말씀하신 상황으로는 임신이 안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제발 알려주세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걱정도 많으시죠? 삘리 회복하세요. 임신의 가능성은 백프로 없어요. 걱정이 너무 많으면 생리주기가 많이 느려질 수 있어요. 생리유도약 먹은다음 생리는 몸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여드름도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날 수 있어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