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출혈원인

부정출혈로 인해 산부인과에서 약 처방을 받고 먹었지만 멈추지 않아 야즈 처방을 받았고 3일간 2알씩 먹어 멈추게 한뒤 한알씩 먹으며 휴약기가 되자 생리를 10일을 했습니다. 양이 너무 많고 길게 하는게 워낙 생리불순이 심해 쌓인게 많았나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달도 탈없이 먹고 휴약기 되서 생리시작을 3월 14일날 시작했는데 26일까지도 멈추지 않아 병원을 가게 되었고 야즈가 안받는거 같다며 지금 먹고 있는 야즈를 다 먹고 다음 시작에 이어서 클래라를 먹으라고 처방 받아온 상태입니다. 출혈은 아직도 있고요.
초음파 검사도 한 결과 자궁내막 두께도 얇고 자궁 난소에는 별다른 이상 없다고 하네요.

클래라로 약을 바꿔도 혹시 부정출혈이 있으면 다른 치료방법이 있나요?
부인과 말고 혹시 다른 곳이 이상 있을수 있나요?

피임약 처방 받으면서 당뇨 검사와 호르몬 수치 피검사를 했으면 좋겠다고 얘기 하셨는데 피임약을 끊어야 정확한 결과가 나온다고 해서 검사는 미루고 있습니다.

현재 임신과 출산(19년1월) 산후우울증 등으로 임신전보다 25kg 정도 찐 상태로 다이어트를 하면 좀 나아질까 싶어 일주일째 저녁과 야식을 끊었음에도 다음날 되면 몸이 붓고 체중이 빠지지 않고 있어요. 운동을 안해서 그런건지 부정출혈로 인한 호르몬 조절이 안되서 그런지..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ㅠㅠ


답변

Re : 출혈원인
한지운
한지운[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급작스런 체중 증가 및 생활 환경의 변화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 등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순 약만 드시지 마시고, 산후임을 감안할 때 갑상선이나 그 외 호르몬 질환 또한 의심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관련한 피검사는 지금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별한 다른 질환이 없는 경우 클래라 등으로 치료가 잘 될 수 있으며 호르몬 약으로 치료를 하는 편이며 간혹 자궁 내막 용종이나 물리적 병변이 있는 경우에도 출혈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사 후 다른 호르몬 질환이나 병이 없고 호르몬 치료에도 반응하지 않는 경우는 마지막 수단으로 자궁내막 소파수술 등도 할 수는 있으나 보통은 약물 치료에 잘 반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러 호르몬 검사를 먼저 해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이는 산부인과에서 가능합니다. 주치의 선생님과 다시 상담하셔서 검사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