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 중 콘돔 착용 후 관계

정상 생리인 7월 25일부터 31일 중 3일, 4일 차에 콘돔 착용 후 관계를 가졌고 관계 후에도 생리가 여전히 나오고 있던 채로 7~10차에 끝났는데요 아직 다음 생리일에서 7일이 지나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기에 여쭤보려고 질문을 올립니다 제가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진에 제 생리 주기와 생리 예정일도 올려 두었습니다


답변

Re : 생리 중 콘돔 착용 후 관계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평소 생리주기가 규칙적이고 일정하였다하더라도, 다양한 이유에 의해서 생리는 지연되거나 건너띄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임신인지 걱정하시나, 제대로 콘돔을 착용하셨다면, 그것도 생리기간에 관계를 가지셨다면 임신여부는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조금 더 기다려보셔도 무방하나, 많이 걱정되신다면 산부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 중 콘돔 착용 후 관계
최진욱
최진욱[전문의] 미앤느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진욱입니다.

생리중 콘돔을 사용한 성관계로 임심 가능성은 거의 없으므로 임신에 대한 부분은 안심하셔도 될듯 합니다.
월경주기는 환경의 변화나 심리적 영향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피로누적 등으로도 생리지연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속발성무월경(3번의 생리주기 동안 생리가 없거나 6개월간 생리가 없는 경우를 의미합니다.)이 아니라면 생리가 며칠 지연된다고 크게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 적당한 운동, 균형 잡힌 식생활을 가지고 심한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이 호르몬 균형을 바로잡고 난소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