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정형외과, 비뇨기과 약 같이 먹어도 되나요?

두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았는데 같이 먹어도 되나요?

[정형외과 약 - 늑골 골절]
트라미펜세미정
하나징코엠정80밀리그램
펠루비서방정
미피드서방정150밀리그램
에페라SR정

[비뇨기과 약 - 전립선 염증]
비스칸엔캡슐
쎄닐톤에이캡슐
뉴셀디정
탐스피드캡슐
로맥사신정100mg
고든정5mg


답변

Re : 정형외과, 비뇨기과 약 같이 먹어도 되나요?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정형외과와 비뇨기과 약은 함께 복용해도 괜찮으나, 졸음이나 어지러움이 생길 수 있고
진통 효과 저하를 막기 위해 비뇨기과의 ‘뉴*디정’은 정형외과 약과 2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따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