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경구피임약 하나 놓쳤는지 헷갈려요..
SMART TAG : 산부인과, 피임, 복약

안녕하세요. 경구피임약 복용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저는 멜리안 21정 팩 13팩째 복용 중이고, 17일 복용분(15번째 알)을 어제 술 마신 뒤 먹었는지 헷갈립니다.
물 마시면서 먹은 기억이 있고 캘린더에도 체크해 둬서 먹었을 가능성이 더 높긴 한데, 확신은 없습니다.
결국 18일 약은 1알만 먹고 추가 복용은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 마지막 관계는 15일이었습니다.(13,14,15 질외)
• 이번 주기 안에는 더 이상 관계를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평소 복용 시간은 밤 11시 30분입니다.
궁금한 점은
1. 17일 약을 먹은 걸로 보고 그대로 가도 되는지
2. 18일에 추가 복용을 안 한 것이 괜찮은지
3. 15일 관계에 직접적인 임신 영향이 있는지 입니다


답변

Re : 경구피임약 하나 놓쳤는지 헷갈려요..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8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13팩째 장기 복용 중이고 기억과 기록이 있다면 임신 가능성은 낮으니,
18일 추가 복용 없이 오늘부터 남은 약을 매일 밤 11시 30분에 예정대로 복용하시면 괜찮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