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하악수술후 교정시 스크류빠짐 추후 임플란트 문제질문드립니다

하악수술후 시상분할골절 술후 교정후 틀어져서 2년후 재교정하는데

스크류식립후 당기는과정에서 왼쪽은 스크류가 고정이잘되는데

오른쪽이 스크류가 고무줄힘을못받고 빠지는경우가 2번다 그래서 다른걸로했던걸로기억하는데

교정과 의사분이 '오른쪽에 수술중 문제가있긴있나보구나라고하시더라구요'

수술과정에서 오른쪽 뼈를 피질골이라던가 뼈를 절제를많이해서 식립이잘안되는건가요?

제가느낌만봐도 왼쪽은 묵직했는데 오른쪽만 뼈라인을만져보니 얇은부분이있더라구요 수술후 한동안 엄청시렸었고

어쨌든 질문사항은,

지금 치경부마모로 오른쪽 4 5번 레진수복하긴했는데

추후 시간이 흘러서 이 스크류가 안심어지는 문제가

하악오른쪽
임플란트 식립에도 영향을줄까요?? 식립이안된다면 오른쪽은 틀니밖에 없는건가요? 현재치아들은 이갈이 가 있음에도 고정이 잘되있는상태입니다


답변

Re : 하악수술후 교정시 스크류빠짐 추후 임플란트 문제질문드립니다
여병영
여병영[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51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어쨌든 질문사항은,

지금 치경부마모로 오른쪽 4 5번 레진수복하긴했는데

추후 시간이 흘러서 이 스크류가 안심어지는 문제가

하악오른쪽
임플란트 식립에도 영향을줄까요?? 식립이안된다면 오른쪽은 틀니밖에 없는건가요? 현재치아들은 이갈이 가 있음에도 고정이 잘되있는상태입니다

미니스크류 식립과 임플란트 식립을 같은 조건으로 보긴 어렵지만

그 부위에 뼈에 문제가 있다면

차후 임플란트 식립 시에도

주의가 필요할 거라고 예상은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하악수술후 교정시 스크류빠짐 추후 임플란트 문제질문드립니다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악 수술로 오른쪽 겉뼈가 얇아져 교정용 스크류가 빠질 수 있으나,
이는 추후 임플란트 식립과는 무관하며 뼈가 부족하더라도 뼈이식을 통해 틀니 없이 충분히 가능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