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슴 수술을 받고 난 뒤에 부작용이 걱정돼서 궁금한 점이 생겼어요. 수술 후에 흔히 나타나는 문제들이 어떤 것들이 있고,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고 싶어요. 특히, 수술 후붓기, 유착, 통증 같은 증상들이 얼마나 지속될지 궁금하고, 만약 부작용이 생기면 일상생활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그러면서, 가슴 수술 후에 일상생활이나 운동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 수술 후 회복기간 동안 피해야 할 활동이나 생활습관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또한, 부작용을 예방하거나 최소화하려면 어떤 점에 신경 써야 할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