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원인 모를 빈혈로 병원에서 골수형성이상증후군이라고 하는데, 백혈병과 다른 것일까요?

빈혈이 심해서 병원에서 골수형성이상증후군이라는 말을 들었는데, 백혈병과 어떻게 다르고 어떤 차이가 있죠? 이 두 질환이 서로 관련이 있나요? 만약 골수형성이상증후군이 있다면 혈액 검사나 다른 검사를 통해 어떤 점을 더 확인해야 하나요? 치료를 위해 어떤 검사들이 필요하며, 검사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


답변

Re : 원인 모를 빈혈로 병원에서 골수형성이상증후군이라고 하는데, 백혈병과 다른 것일까요?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골수형성이상증후군은 혈액세포가 정상적으로 성숙하지 못하는 혈액암의 일종으로,
미성숙 세포 비율에 따라 백혈병과 구분되며 향후 백혈병으로 진행될 수 있어
정밀한 골수 검사와 유전자 분석을 통한 위험도 관리가 필수입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