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외이도염으로 4일 정도 약먹은 이후

오른쪽 귀에 외이도염 진단받고
4일 약처방 받아서 오늘 다 먹었습니다.

귀에 통증은 없으나
이물감이 있어서
가정용 귀 내시경으로 봤는데
저렇게 사진상으로 피딱지가 있네요.

1) 귀 이물감이 피딱지 때문에도 생기나요?

2) 귀에 피딱지가 있는 것은 병원에 가야할 신호인가요? 아니면 외이도염으로 인한 피딱지 인가요?


답변

Re : 외이도염으로 4일 정도 약먹은 이후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외이도염 치유 과정에서 생긴 피딱지가 이물감을 유발할 수 있으나,
자가 제거 시 상처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안전하게 드레싱을 받고 완치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