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엉덩이 살 안에 종기

엉덩이 살 안에 종기같은게 만져져요 조금 큰거 같은데 통증보다는 앉을 때 불편해요 시술해야하나요
1.시술하면ㅊ운전 가능한가요?
2.현장직이라 일이 좀 힘이 드는데 시술 수 일 가능한가요


답변

Re : 엉덩이 살 안에 종기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엉덩이 종기는 보통 국소 마취 후 간단히 제거 가능하며 시술 후 바로 운전은 할 수 있으나,
현장직이라면 상처 부위 자극과 감염 방지를 위해 2~3일간은 격한 움직임을 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엉덩이 살 안에 종기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4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사진상으로 확인되는 엉덩이 부위의 멍울은 피부 안쪽에 주머니 형태로 쌓인 피지 낭종이나 지방종일 가능성이 높으며 크기가 커져 앉을 때 불편함을 준다면 간단한 절개 수술을 통해 원인이 되는 주머니를 제거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 방법입니다. 시술 자체는 국소 마취로 진행되는 비교적 간단한 과정이라 시술 직후 직접 운전하여 귀가하는 데 큰 지장은 없으나 수술 부위가 엉덩이인 만큼 앉아 있을 때 약간의 이질감이나 뻐근함은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장직처럼 활동량이 많고 힘을 쓰는 일을 하시는 경우 수술 부위의 실밥이 터지거나 땀으로 인해 염증이 생길 우려가 있으므로 최소 2~3일 정도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격하게 움직이는 활동을 피하고 상처 부위를 청결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빠른 회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정확한 상태 확인을 위해 가까운 외과에 방문하여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시고 시술 후 업무 복귀 시점에 대해 의료진과 상의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엉덩이 살 안에 종기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현재는 큰 위험보다는 불편감이 문제인 상태로 보입니다. 시술은 간단히 가능하며, 운전,업무 복귀도 수일 내 가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엉덩이 살 안에 종기
유선경
유선경[전문의] 의료법인 일산복음병원
하이닥 스코어: 6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유선경입니다.

사진으로 보아.
의사진찰이 필요하며,
치루인경우, 입원하고, 척추마취하고, 수술해야하며,

단순 피부의 혹? 종기? 고름? 계통이면,
피부부분마취하고, 제거 수술하면됩니다.

2가지 경우 모두,
수술후 상처에 물 들어 가면 안되고.
계속 병원다니면서 통원치료받아야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