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매몰풀기 이후 쌍꺼풀..

선생님 안녕하세요
매몰쌍수 후 매몰실 제거까지 받았고 3주정도 되가는데 쌍수 전 눈매로 많이 돌아왔어요
궁금한것이 있는데 제가 쌍수전에는 쌍꺼퓰만드는걸로 그으면 긋는대로 쌍꺼풀 라인이 생겻엇거든요 따로 쌍액 하지않아도요
그런데 나즁에 회복 다 되면 전처럼 그으면 똑같이 쌍꺼풀이 생길확률이 클까요? 수술로는 제가 원하는 눈매가 어려운듯하여 문의드립니다..


답변

Re : 매몰풀기 이후 쌍꺼풀..
차지훈
차지훈[전문의] 지오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5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차지훈입니다.

이전 수술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기에 딱 뭐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이전처럼 하다가 매몰 풀기 한 것의 라인이 제대로 풀리지 않았을 경우 겹주름이나 라인 변형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라인을 계속 셀프로 만드시려다가 라인이 점점 이상해질 수도 있기에, 지속적으로 그렇게 하는 방법은 그닥 권장해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눈매가 가능한 곳을 찾아서 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때 더 나으실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매몰풀기 이후 쌍꺼풀..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매몰실 제거 후 조직이 회복되어 다시 부드러워지면,
수술 전처럼 눈꺼풀 라인이 생길 확률이 높으므로 3~6개월 정도 여유를 갖고 기다려 보시길 권장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매몰풀기 이후 쌍꺼풀..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4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매몰법 실을 제거한 지 3주 정도 지났다면 현재 조직 내부에서는 수술로 인한 흉터 조직이 형성되고 단단해지는 유착 및 회복 과정이 진행 중이므로 이전처럼 라인이 쉽게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술 전에는 눈꺼풀 피부가 부드럽고 유동적이었으나 현재는 미세한 염증 반응과 회복 과정으로 인해 피부 조직이 일시적으로 두꺼워지거나 뻣뻣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선을 그어도 예전처럼 자연스럽게 접히지 않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조직이 완전히 부드러워지는 6개월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눈꺼풀의 유연성이 회복되면서 이전처럼 라인이 생길 가능성이 높지만 수술과 제거 과정에서 발생한 내부 유착 정도에 따라 예전과 완벽히 동일한 느낌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눈꺼풀을 인위적으로 자극하거나 긋는 행위가 오히려 추가적인 흉살을 만들거나 피부 늘어짐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조직이 안정되기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매몰풀기 이후 쌍꺼풀..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예전처럼 그으면 쌍꺼풀 라인이 생기는; 현상은 눈꺼풀 피부,근육 구조가 원래 라인을 만들기 쉬운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수술 후 실을 제거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와 근육이 회복되면 과거처럼 라인이 생길 가능성은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