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수술한 병원에 몇년째 예약하면서 진료하는중이고 중간중간 뇌mri검사 하고 가끔 추가적으로
피검사합니다 이때 뇌mri검사 예약은 미리예약하고
만안 오늘 진료하면서
3개월뒤에 미리 예약된 시간에 진료와 mri검사. 피검사 예약했죠
바뀐 의신선생님께 진료는 예약해가는데 작년과 올히해 이렇게 몇번바꼈다 왠만하면 예약된 진료에 변경은 안했음 좋겠어요 라고했지 의사는 간호사에게 말하세요 합니다
간호사에게 예약된진료는 응급수술은 이해하지만
진료변경은 왠만하면 그시간에했음해요 라고했죠
간호사는 의사가 검사하자고해서 간호사는 중간중간에 검사자를 중간에 넣을수밖에 없다하고
그시간에 다른 환자에게 전화해서 상황알리고 변경했다는 식이에요
하이닥에 이런글 올렸더니 (의사의 검사 지시를 간호사가 수행하는 과정에서 실무적으로 마찰이다)라고하는데
결론적으로는 의사가 환자에게 검사합시다 하거나 환자가 의사에게 검사하고싶다고 요청한거잖아요 그러니까 의사가 지시를했으니 간호사가 무턱대고 검사시간을 잡고 딴사람들을 스케줄변경 할수없잖아요
근데 의사는 간호사에게 말하라고하네요
원래 병원에서 떠넘기는 형식이 있나요?
그만두신 선생님은 6년넘게보면서 응급수술빼고는
거의 없다싶이 했었죠 이렇게까지 기분상한건 없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