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언제부턴지 오른쪽 목 옆 흉쇄유돌근 시작 부분이 뭉친 것처럼 딱딱하고 그 목 힘줄뼈?같은 것들이 약간 부은 느낌이에요ㅠ.. 병원 가봤는데 목이 그냥 엄청 뭉쳐있다고 전에 그러시고 전에 제가 막 근육 결절처럼 흉쇄유돌근에 타원형의 모형이고 만지면 움직이는 게 몇 개씩 생겼었는데 그때도 뻐근했고요ㅠㅠ 아직까지 하나는 계속 남아있는데 근육 결절?처럼 약간 근육힘줄에 붙어서 튀어나온 느낌이에요ㅠㅠ 한쪽만 이렇게 뭉칠 수가 있나요?.. 너무 뻐근하고 좀 아파요 힘줄뼈 같은 것들이 뭉친 느낌이에요ㅠㅠㅠㅠㅠ 왜 이러죠ㅠㅠ 오른쪽만 이래요ㅠㅠ 항상 오른쪽 흉쇄유돌근에만 근육 힘줄에 뭐가 가끔 좀 만져지고 근육힘줄이 더 부은 느낌이에요ㅠㅠㅠㅠㅠ 초음파도 해봤는데 그냥 뭔 자세때문이라고만 하고 어깨 풀으라고만 하셔서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왜 이런가요ㅠㅠㅠㅠㅠ 다시 병원 가 봐야 할까요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