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 안함….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임신

여친이랑 마지막 관계는 4월 13일입니다 근데 그전 관계는 언제인지 기억안납니다 하여간 근한달간 (13일전 관계 날짜들이랑 13일날짜) 동안은 노콘으로 하다가 콘돔 제대로 끼고 질내사정 하고 콘돔 확인까지 하는 관계 밖에 없었습니다 어제17일 여친이 너무 스트레스 받고 짜증났는데 화장실에가서 피가 조금나와서 생리 구나 싶었답니다 그래서 생리구나 했는데 피가 다시 안나오고 오늘 콘돔끼고 관계중 콘돔 낀 상태로 뺐는데 피가 콘돔에 전체적으로 묻어나왔습니다 (방울방울 상태로 약간 갈색) 이거 혹시 착상혈일까요..? 너무 무섭습니다 생리였으면 좋겠는데 현재 18일 저녁인데도 어제 나왔던 피가 조금씩밖에 안나온답니다 참고로 3월말에 사후피임약 복용 했었고 4월 2일에서부터 5 6일동안 소퇴성 출혈 진행하고 지금 17일부터 이러는 겁니다 뭘까요…


이러고 현재 5월 6일 아직도 생리 안합니다… 임신일까요 확률은 어느정도될까요.. 임신가능성이 없진 않다는건 저도 압니다… 임태기는 해볼 겁니다 생리가 지연될수가 있는건가요 너무 무섭습니다 확률이 어떻게 되는지..


답변

Re : 생리 안함….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사후피임약 복용에 따른 극심한 호르몬 불균형과 스트레스로 생리가 지연될 가능성이 높으나,
노콘 관계가 있었으므로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3주가 지난 지금 임신 테스트기를 통해
정확한 결과를 확인하시길 권장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 안함….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4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사후피임약 복용은 호르몬 체계에 큰 변화를 주어 생리 주기를 불규칙하게 만들거나 배란을 지연시킬 수 있으며 관계 후 나타난 소량의 출혈은 착상혈일 가능성도 있지만 자궁 내막의 불안정함이나 자극에 의한 출혈일 확률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2주 이상 지났으므로 현재 시점에서의 임신테스트기 검사는 매우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며 임신 가능성이 낮더라도 심리적 스트레스와 약물 영향으로 생리가 충분히 지연될 수 있으니 반드시 테스트기로 확인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검사 결과가 음성임에도 생리가 계속 나오지 않는다면 호르몬 불균형에 대한 진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빠른 해결 방법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 안함….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현재 상황은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생리 지연은 호르몬,스트레스 영향일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임신 여부는 임신테스트기로 바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