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에이즈 피부 발진글 올렸었던 사람입니다!

첨부한 사진이 방금 찍은 사진인데 아버지가 간지러울때 바르던 연고 바르고 덜 가렵고 피부도 많이 진정된거 같은데 걱정 안해도 되겠죠?


답변

Re : 에이즈 피부 발진글 올렸었던 사람입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연고 바르고 좋아지신다고 하면 가려움이 있었던 피부병병이 aids와 연관일 있을 가능성은 낮아보이지만 검사로 확인해보셔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에이즈 피부 발진글 올렸었던 사람입니다!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연고로 증상이 완화되어도 HIV 감염 여부는 판단할 수 없으며,
초기 발진은 저절로 사라지는 특성이 있으므로 노출 4주 후 정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에이즈 피부 발진글 올렸었던 사람입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4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에이즈 초기 증상으로 나타나는 피부 발진은 일반적인 외용제만으로는 쉽게 호전되지 않으며 보통 발열이나 림프절 부종 같은 전신 증상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환자분께서 연고를 바른 후 가려움이 줄어들고 피부 상태가 진정되었다면 이는 에이즈로 인한 발진보다는 단순 습진이나 접촉성 피부염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지나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증상만으로는 확진할 수 없으므로 불안감이 지속된다면 의심되는 일로부터 충분한 시간이 지난 후 보건소 등에서 익명 검사를 받아 정확한 결과를 확인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으시길 권장합니다. 현재는 피부 자극을 줄이고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해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