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깨 괜찮은걸까요?

언제부터 그런건지는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2년 이상은 된 것 같습니다.목을 손으로 잡은 상태에서 어깨를 윗대각선으로 올리거나 돌리면 좀 어긋나는 느낌이 들고 소리가 나면서 뚝뚝 거리는 작은 소리가 납니다. 크게 고통이나 그런거는 없는데 혹시 어깨에 무슨 이상이라도 있는걸까요? 운동하거나 어깨를 쓰는일을 할 때도 딱히 이상은 없었습니다


답변

Re : 어깨 괜찮은걸까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운동하거나 어꺠를 사용하면서 통증이나 다른 불편함이 없다고 하면 철봉에 매달리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경과보셔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깨 괜찮은걸까요?
임성준
임성준[전문의] 임성준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임성준입니다.
큰 통증 없이 소리만 나는 경우는 대부분 괜찮긴하지만, 그래도 불안하다면 병원에 내원해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소리는 주로 관절 내의 기포가 터지면서 나는 소리이거나, 혹은 힘줄이나 인대가 뼈 위로 미끄러지면서 나는 소리일 수 있습니다. 통증이나 불편함이 없다면 일상적인 활동을 계속해도 무방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깨 괜찮은걸까요?
채홍석
채홍석[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현재 움직이거나 운동시 소리만 나고 증상이 없다면 굳이 진료는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깨 괜찮은걸까요?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2년 넘게 통증 없이 어깨에서 뚝 소리가 나고 어긋나는 느낌이 드는 것은
관절 내 기포나 힘줄의 마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불편함이 지속되고 있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혹시 모를 다른 질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통증이나 부기, 운동 제한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되지 않는 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