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스테로이드 없는 지방 분해 주사도 부작용이 있나요?

최근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다는 지방 분해 주사를 맞아보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부작용이 적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시술 후 붓기나 멍, 통증이 생길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주사 성분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거나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경우도 있는지, 또 이런 부작용이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Re : 스테로이드 없는 지방 분해 주사도 부작용이 있나요?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2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스테로이드가 없는 지방 분해 주사도 주사 시술 자체로 인한 멍, 붓기, 통증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드물게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시술 부위의 통증이 심해지거나 진물, 고름 등이 나오면 병원진료가 필요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스테로이드 없는 지방 분해 주사도 부작용이 있나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7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스테로이드가 없는 지방 분해 주사라도 시술 후 붓기나 멍, 통증은 정상적인 회복 과정일 수 있습니다.
피부가 울퉁 불퉁해지면 시술한 곳에서 상의해보셔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스테로이드 없는 지방 분해 주사도 부작용이 있나요?
강민재
강민재[의사] 아트너의원
하이닥 스코어: 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강민재입니다.

지방분해주사 이후 대부분의 흔한 부작용은 스테로이드 성분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cc, 20cc 등의 적은 용량으로 가격을 낮추고 최대한의 효과를 보기 위하여 스테로이드나 PPC 등의 성분이 포함된 주사를 시술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에 따라 생리불순, 피부 패임, 두드러기, 간지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질문해주신 피부의 울퉁불퉁함도 느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테로이드가 포함되지 않았다면 이러한 부작용은 가능성이 낮아 보이지만 그 외 다른 주사 성분에 의한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므로 병원에 문의하여 발생 가능한 부작용을 자세히 안내 받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