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대 후반 여성입니다.
작년 즈음인가부터 갑자기 아무 이유도 없이 가슴 정중앙이 엄청 아픈 현상이 종종 일어났어요. 누워 있거나 앉아 있다가 일어날 때 자주 일어났고, 처음에는 그냥 좀 아프다 정도라 체했나? 싶었는데 올해 들어서는 발을 못 뗄 정도로 아파서 그냥 단순히 체한 거라고 보긴 힘들다 싶었습니다.
쇄골로부터 손가락 길이 정도 아래쯤에서 일어나요. 고3이니까 스트레스 때문에 그런건가? 싶기도 해서 괜히 아무것도 아닌데 병원비 깨질까봐 그동안 병원 안 가고 있었거든요.
근데 가끔씩 학교에서도 아프고 언제부턴가 누우면 훅 어지러워지는 것까지 생겨서, 심해지기 전에 무슨 이유인지 알고 싶었습니다. 혹시 정말로 문제가 있는 건가요? 있다면 어느 병원에 가야 자세히 진단받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