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좌측하복부 통증
SMART TAG : 복부, 내과, 통증

안녕하세요 24살 남성이고 평소에 러닝,헬스,축구등 운동을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히 해왔습니다. 대략 3일전부터 좌측하복부 및 옆구리쪽이 가스가 찬것처럼 숨을 들이쉴때 콕콕 찌르는 통증이 발생하고 식사를 하고나면 복부팽만감이 있고 더부룩합니다. 그리고 변도 보긴하는데 가늘게 싸거나 시원하게 보지 못하고 변비증상도 있어서 내과에 방문해서 엑스레이랑 초음파, 복부ct, 혈액검사 다 했는데 혈액검사, 초음파랑 엑스레이에서는 이상한점이 없었는데 복부ct를 찍었더니 왼쪽 대장쪽이 부어있고 소량의 복수가 찼다고합니다. 그래서 장염이라고 진단받고 어제부터 항생제 복용중인데, 혹시 이게 대장암이거나 그럴까봐 걱정이됩니다..
최근에 발표가 있어서 안떨기위해 인데놀을 5mg정도 반알을 먹었습니다. 과거에도 인데놀을 중요한 발표나 면접이 있을때마다 소량을 먹었었고 아무이상이 없었습니다. 이것때문에 부작용으로 변비증상이 생긴건지.. 뭘 잘못먹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Re : 좌측하복부 통증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0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현재 검사 결과와 나이, 임상 양상을 종합하면 대장암 가능성은 매우 낮고, 장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인*놀의 소량 복용이 원인일 가능성도 거의 없습니다.
우선 항생제를 복용하면서 경과를 보시되, 증상이 나타나면 재진을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좌측하복부 통증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04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언급된 복통과 변비는 장염의 전형적인 증상이며,
CT 결과에서 대장이 부어있는 것도 염증성 질환의 소견입니다.

24세의 나이와 급성 증상을 고려할 때 대장암일 가능성은 낮습니다.

복용한 인*놀이 위장 운동을 억제하여 변비 증상을 유발했을 수도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