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주째 미열

3주전에 일주일정도 무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미열과 몸살증상이 있어서 수액을 맞고 좀 괜찮아졌다가 일주일전쯤 피검사를 했습니다.
cbc나 crp수치는 다 정상이였으나 계속해서 미열감이 남아있습니다.
주로 밤에 얼굴에 열이 오르고, 시원한데 가만히 있으면 괜찮으나 더워지거나 하면 몸에 또 열이 오릅니다.
이럴경우 피검사를 다시해봐야할까요?


답변

Re : 2주째 미열
채홍석
채홍석[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36.8~37.5도 사이였습니다

36.8~37.5도 사이였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체온을 측정을 하셨나요? 열감이 아니라 실제 체온은 몇도였나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2주째 미열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일주일 넘게 지속되는 미열은 피로나 스트레스, 자율신경계 이상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미 받은 피검사(CBC, CRP)가 정상이라면 심각한 염증성 질환의 가능성은 낮으며

미열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면,
다른 질환의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적인 피검사나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2주째 미열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7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다시 진료는 필요해 보입니다.
혹시 스트레스가 많거나 잠을 못자거나 무리하는 상황이 지속되는 것은 아닌지...?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2주째 미열
손형우
손형우[전문의] 경희숨편한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형우입니다.

바이러스 감염 후 면역계가 과민 상태를 유지해 미열, 피로, 몸살감이 수주간 지속될 수 있으며 이때 일반적인 감염 수치는 정상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만약 계속 되는 미열감, 열오름, 얼굴 달아오름 등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정밀검사(호르몬, 자가면역)가 필요할 수 있으며, 혹 기침, 소화불량, 근육통 등 다른 증상은 없는지 관찰해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