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급성 두드러기에 먹는 약 뭐가 좋을까요?

어제 저녁부터 갑자기 온몸에 붉은 두드러기가 올라오고 가려움도 심해서 많이 불편했어요. 병원에서는 급성 두드러기라고 했는데, 항히스타민제 처방만 받고 왔거든요. 그런데 약을 먹은 뒤에도 증상이 금방 좋아지지 않아서 다른 약이 더 필요한 건지 궁금합니다. 급성 두드러기에 효과적인 먹는 약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증상이 심할 때는 추가로 어떤 약을 함께 사용하는지도 알려주세요.


답변

Re : 급성 두드러기에 먹는 약 뭐가 좋을까요?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급성 두드러기에는 항히스타민제가 가장 기본적인 치료약입니다.

2세대 항히스타민제는 졸음이 적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덜하며,
1세대 항히스타민제는 효과가 빠르지만 졸음 등 부작용이 있습니다.

항히스타민제만으로 증상이 나아지지 않으면,
경구용 스테로이드 같은 추가 약물을 단기간 사용하기도 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급성 두드러기에 먹는 약 뭐가 좋을까요?
채홍석
채홍석[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항히스타민제를 드시면 됩니다. 심하면 스테로이드를 추가할 수 있구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