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복약 질문

안녕하세요 비염이 심해 눈까지 알러지가 생겨 안과에 서 알레그라 정 펙소페나딘염산염이라는 약 120mg 을 처방해 주셨습니다 처방 시 반이 잘라져 나왔고 저녁에 한 알만 복용하라고 하셨으나 위 약으로 증상 개선이 되 지 않아 약을 늘려도 되는지.. 혹은 일반상비약 즉 약국 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약 중 비염, 알러지에 효과가 좋은 약 좀 추천해 주셨으면 합니다


답변

Re : 복약 질문
김민한
김민한[약사] 시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3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민한입니다.
넵 일반약은추가복용은 권하지 않습니다
기전이 거의 같아서 부작용은 증가하고 효과는 적을 수 있습니다.

120 반알 60이면 180까지는(3조각 까지)는 드실 수 있습니다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