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매복 사랑니 발치후 잇몸통증 및 침삼킴 통증
SMART TAG : 치아, 치과, 통증, 사랑니

사진상으로 봤을때 왼쪽을 저번주에 뽑고
오른쪽을 대학병원에서 어제 뽑았는데 저번주에는 정말 괜찮고 밥도 잘먹고 잠도 잘 자고 좀 붓기만 했는데 이번에는 진쩌 너무너무너무 아픕니다

밥도 못먹고 침삼킬때도 아프고 가만히 있어도 아프고 냉찜질을 해도 아프고 침삼킬때가 정말 곤욕입니다
자다가도 계속 깨구요 ㅠㅠ 원래 저렇게 생긴 이빨들이 뽑았을때 더 아픈가요? 아님 뭔가 문제가 생긴걸까요?ㅠㅠ
제발 사람하나 살린다치고 의사선생님들 지식을 나눠주세요…


답변

Re : 매복 사랑니 발치후 잇몸통증 및 침삼킴 통증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ㅠㅠ감사합니다 최고의 의사선생님이셔요

ㅠㅠ감사합니다 최고의 의사선생님이셔요

안녕하세요

발치한 사랑니는 깊고 복잡한 매복 형태여서
발치 과정에서 잇몸과 주변 조직에 더 많은 손상이 있었을 겁니다.

이게 침 삼킬 때의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진통제를 복용해도 통증이 가라앉지 않고 심해지거나,
고열, 심한 붓기, 악취 등이 동반된다면 드라이 소켓 같은 합병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매복 사랑니 발치후 잇몸통증 및 침삼킴 통증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6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통증때문에 많이 힘드시겠네요. 병원에 방문하여 통증을 조절하는 주사나 약처방을 추가로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매복 사랑니 발치후 잇몸통증 및 침삼킴 통증
채홍석
채홍석[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일단은 병원에서 통증조절을 위한 약물을 추가적으로 처방을 받으세요
이후 경과를 확인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