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5개월째 같은 외음부 불편감 증상.. 어떻게해야할까요.

3월중순에 처음겪기 시작해서 조금씩 달라지거나 나아지긴했으나 나아질 기미가 안보여서 걱정입니다..

초반엔 질, 요도 후끈거림과 빈뇨증상이 주된 증상이었고 항생제를 먹으면 잠깐 나아졌다가 다시 계속되었습니다. 동네 산부인과, 비뇨기과 다니며 한미탐스,미라벡서방정 먹다가 변비때문에 한미탐스, 베시금정으로 바꿔서 5개월동안 먹고있습니다.

괜찮아지나 싶다가도 다시 불편하고 안좋고 계속 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들고 그래요...

나아지는건지도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의사선생님은 소변도 3-4시간 텀으로 보고 야간뇨도 없으니 경과가 나아지고있고 치료가 잘되고있다보 하셔요. 근데 소변에 자극되서 불편감도 있고.. 요도나 아랫배, 회음부쪽으로 찌르르 불편할때도 있어요. 근데 통증은 항상은 아니고 그러다 안그러다 하긴합니다.


요속검사는 항상 정상으로 나오구요. 소변에서 염증은 한번도 검출된적 없었습니다. 소변배양검사에서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균 나왔었구요. 산부인과 성병검사에서도 같은 균이었어요. 항생제치료도 하고 음성판정도 받았는데 증상은 거의 그대로였어요...

이제 그냥 참고 지낼건지, 치료방법을 다시 잡아봐야할지 고민이에요. 더 큰병원가서 내시경같은 검사를 해봐야하나도 싶은데. 증상이 그정도는 아닌가도 싶고..
무섭기도 하구요ㅠㅠ

그치만 보시기에 검사가 필요하다 싶으시면 받아보려구요. 너무 어려워요... 겁도 나구요.

저 왜 이러는걸까요.


답변

Re : 5개월째 같은 외음부 불편감 증상.. 어떻게해야할까요.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대학병원이나 상급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소변 검사에서 염증이 없는데도 증상이 지속될 경우,
간질성 방광염 등의 다른 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방광 내시경 같은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세요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5개월째 같은 외음부 불편감 증상.. 어떻게해야할까요.
채홍석
채홍석[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증상은 지속되고 원인은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할 수 없습니다.
상급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