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시 병원에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틀전에 귀뒤에 조그만한 딱딱하고 누르면 아픈 혹을 발견하여 병원에 갔고 병원에선 임파선염이지만 열도 없고 목도 안부었으며 부은 크기도 작다며 항생제도 처방해주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무심코 뒷통수와 목이 만나는 부분을 만졌는데 그 부분 귀 뒤와 똑같은 작은 혹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그 위 약 4센티 정도 위에 뼈같이 딱딱한 큰 혹이 있습니다. 이 큰 혹은 누르면 아파요. 누울때 ,목 돌릴때 이물감이 들기도 하고요.다시 병원 가야할까요? 그 큰 혹은 무엇일까요?


답변

Re : 다시 병원에 가야할까요?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며칠 전과는 다르게 뒤통수와 목 경계 부분에 새로운 혹이 생겼고,
이 혹들은 크기가 크고 딱딱하며 누르면 통증이 있으며,
목을 돌릴 때나 누울 때 이물감이 느껴지는 등 증상이 변한 상황이라면

처음 진단받은 임파선염 외에 다른 원인인지도 감별이 필요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시 병원에 가야할까요?
유선경
유선경[전문의] 의료법인 일산복음병원
하이닥 스코어: 6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유선경입니다.

얼굴, 머리, 목에는 여러가지 종류의 혹이 생깁니다.
불편하신 혹들이 있으면,
그때 그때 마다 병원에 가서 진료 볼실수 밖에 없습니다.
다시 병원에 가 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시 병원에 가야할까요?
채홍석
채홍석[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이전에 없던 것이 확인이 되었다면 다시 진료를 받고 확인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