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이틀전에 귀뒤에 조그만한 딱딱하고 누르면 아픈 혹을 발견하여 병원에 갔고 병원에선 임파선염이지만 열도 없고 목도 안부었으며 부은 크기도 작다며 항생제도 처방해주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무심코 뒷통수와 목이 만나는 부분을 만졌는데 그 부분 귀 뒤와 똑같은 작은 혹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그 위 약 4센티 정도 위에 뼈같이 딱딱한 큰 혹이 있습니다. 이 큰 혹은 누르면 아파요. 누울때 ,목 돌릴때 이물감이 들기도 하고요.다시 병원 가야할까요? 그 큰 혹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