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6월 26일 날 사정을 했다가 피가 나와서 다음날 병원을 갔다가 정낭염으로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3주간 항생제를 복용했고, 현재는 항생제를 제외한 증상 치료만 하고 있습니다.
항생제를 복용하는 동안 피가 나오는지 확인을 해보고 싶어서 사정을 해도 되는지 물어봤는데
피가 나오더라도 사정을 해도 괜찮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굳이 확인하려고 억지로 사정은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사정을 안하고 있었는데요.
항생제 복용은 끝난 상태이고 한번 확인을 해보고 싶은데 사정을 해봐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더 기다려 봐야 할까요?
그리고 사정을 했는데 피가 나오면 다시 항생제를 복용해야 되나요?
병원에서는 피가 나와도 크게 의미는 없고 불편한 증상만 없으면 그냥 지내도 된다고 했는데
정말 불편한 증상만 없으면 그냥 지내도 상관없나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선생님 문의 드립니다.
변상권
변상권[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다니시는 병원 선생님 지침대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치료 꾸준히 잘 받으시면 피는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질문 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선생님 문의 드립니다.
채홍석
채홍석[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다니시는 병원에서 필요한 이야기는 모두 들으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선생님 문의 드립니다.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3주간 항생제 치료를 마쳤다면, 현재 상태에서 사정을 한 번 해보셔도 괜찮습니다.

만약 사정 후 피가 다시 나온다고 해서 무조건 항생제를 다시 먹을 필요는 없으며,
정낭염으로 인한 혈정액은 염증이 호전된 후에도 한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