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염증일까요?

상처 주변이 넓게 붉고 상처가까이는 핑크샥이예요 상처는 침대 스프링? 같은거에 긁혔고 소독하고 연고 습윤밴드로 관리했어요 상처나고 오늘이 3일차예요
너무 광범위하게 붉어서 좀 걱정인데 아침에 알바하고 톼근하면 5시라 병원갈 시간이 없을고 같은데 어쩌죠?
타이레놀도 두번인가 먹었어요


답변

Re : 염증일까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6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소독하시고 습윤밴드 붙여주셔요. 살이 마르지 않도록 하셔서 딱지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하고 살이 다 차오늘때까지 해주셔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염증일까요?
이호준
이호준[전문의] 리모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이호준입니다.
상처주변부로 넓게 발적이 있는 것은 염증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진 상 상처 자체가 지저분하거나 그리 깊어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감염의 가능성은 떨어지지만, 발적이 있는 부위가 아무런 자극 없이도
붉게 보이는 것이라면 일시적이거나 미미한 염증의 소견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겠습니다.

미미한 염증은 여드름이 나더라도 병변부위 주변으로 붉게 발적이 생겼다가 호전되는 것과
비슷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염증일까요?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요약:
1. 연조직염입니다.
2. 발적, 통증, 부종을 특징으로하는 연조직염이라는 병이 있습니다.
3. 항생제 치료가 필요합니다.

연조직염은 피부표면의 작은 상처를 통해
세균 침투로 진피와 피하조직에 일어나는 세균 감염증이며,
봉소염, 봉과직염, 봉와직염이라고도 합니다.

연조직염의 증상은 발생한 부위에
홍반, 열감, 부종, 압통을 동반하며, 질병이 진행되면 물집과 고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염증일까요?
채홍석
채홍석[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병원진료를 받아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