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영양제 복용해도 될지 문의드립니다.

약사 개발 영양제라 약사님께도 개별 문의를 해봤는데, 복용해도 비교적 안정적일 것으로 평가되지만 병력이 있을 경우 섭취 전 전문의 상담을 통해 맞춤형 판단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해서요.

‘글램스’ 라고 하는 에스트로겐 영양제인데,
어머니께서 유방암 병력이 있으셔서,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도 의약품은 아니지만 해당 영양제를 섭취해도 괜찮을지 여쭤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미지로 첨부합니다.


답변

Re : 영양제 복용해도 될지 문의드립니다.
채홍석
채홍석[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약물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영양제 복용해도 될지 문의드립니다.
박슬기
박슬기[전문의] 사랑아이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슬기입니다.
자세하게 설명 들으신 것처럼, '저용량의 식물성 에스트로겐 유사 성분'이지만,
일반적으로 안전하게 평가될 뿐,
유방암 병력이나 가족력, 호르몬 민감 질환의 병력이 있는 경우에는 임상시험 등을 통해
명확한 안정성이 확인된 것이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건강을 위해 보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영양제'인 만큼,
해당 질환의 위험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굳이 성분이 포함된 영양제 보다는 포함되지 않은 영양제를 복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영양제 복용해도 될지 문의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4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지금 나이도 젊으신것 같은데... 이 영양제를 드시려고 하는 이유가 합당하다면 드셔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영양제 복용해도 될지 문의드립니다.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에스트로겐 영양제는 보통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합니다.

유방암 중 일부는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받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에스트로겐 유사 작용을 하는 성분도 주의해야 하며

병력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의 상담이 필수이니
해당 영양제를 복용하기 전에 유방외과나 종양내과에서 상담하여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