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이근신입니다.
현재 겪고 계신 증상은
사랑니가 부분적으로 잇몸을 뚫고 나올 때 흔히 발생하는
잇몸 덮개 염증, 즉 '치관주위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부위는 음식물과 세균이 쉽게 끼어
염증이나 감염이 생기기 쉬우며
혀로 자주 건드리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입을 벌릴 때 볼 근육까지 아프다면
염증이 주변 조직으로 퍼졌을 가능성도 있어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좋아지기를 기다리기보다는
빠른 시일 내에 치과 진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