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랑니가 살을 찢고 나왔는데 통증이 있습니다
SMART TAG : 치아, 치과, 통증, 사랑니

사랑니가 살을 찢고 나온지는 좀 몇주가 지났는데 그 살이 계속 뚜껑처럼 열리고 닫히는 상태라
거슬려서 혀로 자주 건드렸는데 통증이 좀 심해졌습니다
입을 아 하고 벌리면 뭔가 볼근육? 쪽이 아픕니다
병원에 가봐야하나요? 아니면 시간이 지나서 살이 없어질떄까지 기다려야하나요?


답변

Re : 사랑니가 살을 찢고 나왔는데 통증이 있습니다
이근신
이근신[전문의] 리조이스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이근신입니다.

현재 겪고 계신 증상은
사랑니가 부분적으로 잇몸을 뚫고 나올 때 흔히 발생하는
잇몸 덮개 염증, 즉 '치관주위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부위는 음식물과 세균이 쉽게 끼어
염증이나 감염이 생기기 쉬우며
혀로 자주 건드리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입을 벌릴 때 볼 근육까지 아프다면
염증이 주변 조직으로 퍼졌을 가능성도 있어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좋아지기를 기다리기보다는
빠른 시일 내에 치과 진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사랑니가 살을 찢고 나왔는데 통증이 있습니다
김영대
김영대[의사] 연세와이디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김영대입니다.

사랑니는 일반적으로 부분적으로 맹출하는 경우가 잦으며,

이러할 경우 잇몸의 부종(잇몸이 붓는 현상)과 통증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치과를 방문하시고, 가급적이면 사랑니에 대한 발치를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사랑니가 살을 찢고 나왔는데 통증이 있습니다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사랑니 주변 잇몸에 염증이 생겼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혀로 덮여 있는 살을 자극하면 염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치과에서는 경우에 따라서는 사랑니 발치를 권유할 수도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사랑니가 살을 찢고 나왔는데 통증이 있습니다
채홍석
채홍석[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일단 병변이 발생하면 진료 및 치료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