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노라마 엑스레이 사진은 전체적인 치아 상태를 보여주지만,
신경관의 미세한 부분이나 주변 염증의 정확한 유무를 판단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신경관이 비어있는지 여부를 단정할 수 없고
주변에 염증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어렵고
신경 치료 후 4개월이 지났음에도 손으로 누르면 욱신거리는 증상이 있다면
치료된 치아나 주변 조직에 문제가 있는지 다시 병원에서 점검이 필요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