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로이드를 첨부된 사진의 표와 같이 먹었고, 오늘부터 스테로이드제는 끊었는데 평소와 다르게 너무 피곤하고 어지럽고 멍하고 식욕부진과 구역감, 다리근육통 그리고 기립성저혈압 등의 증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혹시 제가 먹은 스테로이드제가 고용량 장기복용에 해당하여 점진적으로 감량해야 하나요?그리고 지금 겪고 있는 스테로이드제 금단증상들은 일시적이며 점점 나아지나요? 아니면 비가역적으로 점점 심해지거나 평생 안고 가야 하나요?
관심의사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항목은 My Q&A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만족스러우셨다면 감사 인사를 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