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증상은 오늘 기준으로 약 13일전부터 시작된 증상입니다.
증상 요약:
최초 증상은 약 13일전부터 우측 갈비뼈 하단(단단한 부분)이 오른팔을 위로 뻗으면 통증이 명확.
해당 지점을 누르는 경우에도 통증이 나타남
정확한 위치는 명치 기준 우측으로 조금 지나서 단단한 갈비뼈 부분
갈비뼈와 뼈 사이 물렁한 사이 부분을 누르면 통증이 있었습니다.
5일 경과 후 통증이 지속되어 정형외과 방문 Xray 촬영 특이소견 없음
근육 문제로 추정되어 7일 소염진통제 이완제 처방
약은 불규칙하게 빼먹기도하고 거의 다 먹었습니다.
증상 경과:
약을 복용을 불규칙적으로 했으나 10일정도 지났을때 원래 통증이 있던 갈비뼈 부분은
통증이 거의 소실됨
그런데 우측 갈비뼈 바로 아래(윗배) 부분이 아직 아픕니다. 뚜렷하게 아픕니다.
가만히 있을때는 약간 묵직한 불편감만 있고 일어서서 허리를 편채로 오른팔을 들고 기지개 켜듯 뻗으면
해당 부분이 당기듯이 아픕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을 만지면 근육이 뭉친것 같이 조금 단단합니다.
특징적인 부분:
해당 부분을 마사지하든 문지르다 보면 일시적으로 팔을 뒤로 기지개 켜듯 해도 통증이 많이 완화됩니다.
조금 지나면 다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해당 아픈 부위 주변의 겉 피부를 살짝 당겨도 해도 통증이 발생합니다.
누를때보다 오른쪽 팔을 위로 뻗고 뒤로 조금 틀어서 복부 윗배쪽 근육이 당겨질때 통증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기지개 켤때는 괜찮은데 일어서서 오른팔을 위로 뻗은 상태에서 뒤로 틀면 당겨지는듯 한 통증이 있습니다.
의심될만한 사건
제가 특별히 어디에 부딪히거나 그런 기억은 없는데.. 통증이 나타나기 이틀전쯤에 밤에 짐을 좀 무거운걸 밤에 집에 올라오면서 차에서 꺼내서 들고 들어온적은 있습니다. 그게 원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늑간근 염좌 이런 이야기가 있던데 제가 늑간근 염좌 그런건가요?
그리고 원래 최초에 갈비뼈 부위는 괜찮아졋는데 그 아래부분이 아파서.. 이렇게 아픈 부분이 이동을 하기도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냥 조심하면서 지내면 괜찮아질까요?
원래 이렇게 회복이 더딘건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