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일 전 식탁(약 75cm)에서 2kg 정도 되는 물건이 6개월 아기 머리 위로 떨어졌습니다. 충격 직후 10분 가량 크게 울었고 대천문 쪽으로 떨어져 손에 만져질 정도로 평소보다 움푹 들어갔는데요, 응급실 엑스레이 상에서 큰 이상은 없고 아기가 울고 보채는 일이 잦아지거나 무기력한 반응을 보이면 다시 방문하라고 하시더군요.
이틀 차에 약간의 무기력함과 균형을 잃어 몇 번 머리를 바닥이나 벽에 찧는 일이 있었고 자주 사용하던 왼손을 사용하지 못하기도 하고, 거의 울음이 없는 아이였는데 자주 짜증을 내기도 하며 밤에 울며 수시로 깨기도 했습니다. 수유량은 줄지 않았지만 0.5kg 정도 몸무게가 줄기도 했고 특히 이전에는 하지 않던 반복적인 옹알이와 (허공을 보며 의미없는 소리를 냄) 입맛을 다시는 행동을 수차례하며 (수유 전후 상관없이 계속) 종종 헛구역질을 하다 삼키는 행동이 있어 삼일 차에 작은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에서는 아기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시고 별다른 검사와 부연설명없이 괜찮다고만 하셔서요.
사고 직후에 이러한 변화가 자연스러운 현상인지 궁금하고 대천문에 직접적인 충격이 가해져 3일차가 지난 지금도 돌아오질 않는데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또 병원에 방문할만큼의 주의깊게 살펴야 할 부분이 있는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전문가가 잘 살펴주셨지만 이전의 일상과 다른
부분이 계속 보이다 보니 걱정스러운 마음이 앞서네요.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