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주 전부터 심하지는 않지만 이전 편두통의 양상과 다른 두통이 있습니다. 증상의 시작은 귀에서 쭉 올라가면 있는 왼쪽 옆통수의 두개골 부위를 누르면 쎄한 통증이 느껴졌고 (지금은 누르면 있는 통증은 사라졌습니다) 그것을 인지한 시점부터 생활하다 보면 아무 이유 없이 머리 안쪽보다는 두피에 가까운 그 근처 국소적이고 항상 일정한 부위에서 띵하고 멍든 느낌이 3~10초 간 지속됐다 사라지는 통증이 하루에 많게는 20회 지속되고 있습니다.
혹시 혈관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해서 증상 발현 1주차에 신경과에 내원해 뇌혈류, 경동맥 초음파를 받았고, 뇌혈류 초음파 상 PI 수치가 몇몇 위치에서 20대의 나이에 비해서는 높은 수치 (1 정도로 기억합니다) 를 보이는 것 외에는 모두 정상소견이라는 말씀을 들었고 편두통약 (인데놀, 씨베리움)을 처방받아 1주간 복용했지만 호전도 악화도 되지 않는 비슷한 상황입니다. 평소 목과 어깨가 두통 때문에 과긴장상태가 유지되어서인지 모르겠지만 두통 발작이 있을 때 목, 어깨를 주무르면 그 순간은 두통이 경감되는 경험을 했고 그 외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신경과나 신경외과, 통증의학과 등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 증상의 경우 의심이 되는 질환이 무엇인지와 만일 증상이 자연호전 되지 않는다면 어떤 과로 내원해 그 이후 치료를 받아야 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