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리 불편감

한달 전 오른쪽 발목부터 종아리 부분이 마비되는 듯한 느낌? 쥐가 날 거 같은 느낌으로 아픈 이후 오른쪽 종아리가 당기는 통증이 2주 정도 지속됐습니다. 통증은 서있을 때, 앉아있을 때, 누워있을 때 심했고 걸으면 나아졌어요. 처음에는 종아리가 당기다가 점점 살이 찢어지는 느낌이 나기도 하고, 따갑기도 하고, 오래 앉으면 시렵고.. 여러가지 통증이 번갈아서 왔어요. 그러다가 삼일 정도 매일 이만보를 걸었는데 그 이후로는 오히려 누우면 허벅지~엉덩이 쪽이 당깁니다. 이제는 걸을 때 오른쪽 다리가 너무 뻣뻣하고 불편해요. 오른쪽 발목이 왼쪽에 비해 뻣뻣하고 잘 안 올라가요. 뭔가 힘을 주면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고요, 실제로 오른쪽 다리가 왼쪽 다리에 비해 얇고 근육이 적어요. 그래서 근력도 약한 느낌입니다. 평소 다리를 많이 꼬고, 거의 매일 왼쪽 다리로 짝다리를 짚었어요.
정형외과와 신경과 진료를 본 뒤 정형외과 선생님께서는 허리디스크가 전혀 없다고 말씀하셨고, 신경과 선생님께서는 대학병원에 가서 다양한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어떤 검사를 받으면 좋을까요? 신경전도, 근전도, 하지 혈관 검사 등을 추천하셨습니다. 또, 이런 상황에서 의심가는 병명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다리 불편감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5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검사보다 치료를 권합니다.
진찰소견과 엑스레이면 우선 검사 기반은 되었고
허리, 이상근, 햄스트링 위주로
치료를 해나가면 됩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섞이지 않은
주사 치료를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