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진통이 너무 심해서 이정도면 죽는게 나을거 같은데 응급실에 입원을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번년도 3월달에 위염 걸린 사람 입니다.
이번년도 3월달에 음주와 흡연을 거의 매일 먹다시피 생활했는데 배가 너무 아파서 병원진료를 받아보았는데 위염이라 해서
처음엔 복통이 심하지 않아 약도 잘 먹지 않고 음주와 흡연을 계속 이어 왔습니다
8월달에 복통이 너무 심하고 생리도 하지 않아 산부인과에 가서 진찰을 해보니 거기서는 배란통에 질에 염증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 뒤로 일주일간 배에 통증이 너무 심해서 10월 초에 복통이 너무 심해서 응급실에 가서 입원을 하고 ct검사와 혈액검사를 계속 했는데
그냥 혈액의 염증 수치가 높다고 하고 정확히 병명을 모르겠다고 해서 입원해서 링겔로 진통제를 몇번이고 맞아도 복통이 계속되어서
병원에서는 염증 수치가 조금 떨어져서 퇴원하긴 했는데 병명을 모르겠다 해서 위장염약 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뒤로 한달 동안 오늘 까지 매일 매일 복통이 너무 심하고 이정도면 죽는게 낫다 싶을 정도의 진통이어서 일상적인 생활이 불가 할 정도인데
(아 이번년도 초 부터 매일 매일 담배 한갑 씩 피고 사후 피임약도 처방받아서 술과 같이 먹었어요 .. 타이레놀 30알도 와인과 같이 먹었었습니다.. 그때 병원은 따로 가지 않고 토 할 때 알약도 같이 나와서 그냥 괜찮은가 보다 하고서 지냈었습니다.)
이번이 약 과다복용 두번 째 이고요,,
위염인가요 뭔가요.. 약이라도 제대로 처방받고 싶은데 ,, 좀 간절한 마음에 써봅니다..


답변

Re : 진통이 너무 심해서 이정도면 죽는게 나을거 같은데 응급실에 입원을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상봉
이상봉[약사] 정다운약국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이상봉입니다.

심각한 통증과 건강 문제로 힘드신 상황이 매우 염려스럽습니다. 말씀하신 증상들은 위장염 외에도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해 보입니다. 몇 가지 안내 사항을 드릴게요.

1. 지속적인 통증: 지속적이고 강한 통증이 있다면, 단순한 위염 이상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과나 소화기 전문의를 다시 방문하여 정확한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흡연과 음주가 위와 장에 추가적인 부담을 줄 수 있어, 생활습관 개선도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약물 복용 및 위험성: 알약 과다 복용이나 음주와의 병행은 간과 위에 상당한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간 손상이나 약물 관련 부작용이 누적될 수 있으니, 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의 복용을 주의하시고 의료진의 지시 없이 장기적으로 자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응급 치료 필요 시: 통증이 극심하고 일상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라면 응급실을 다시 방문해 진통제를 통한 급성 통증 관리와 함께 추가적인 진단 검사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원이 어렵더라도 응급 상황임을 강하게 설명하여 적절한 처치를 받으실 필요가 있습니다.

빠른 회복과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적인 의료 상담을 꼭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