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살 남성입니다...
명치부분과 명치와 가까운 갈비뼈쪽이 1년넘게 쿡쿡 찌르는 느낌이 있어와서 위내시경을 받고 위염과 역류성식도염이 좀 있다고 하셔서 위염약을 먹고 있었습니다만,
그럼에도 명치통증이 크게 줄어드는것 같지않고 간혹 등 왼쪽 부분이 약하게 콕콕 찌르는 느낌이거나 불편감이 있어서 2주쯤 지나서 복부초음파까지 받아봤는데 복부초음파에선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등은 가끔 쿡쿡 찌르고 명치부분과 왼쪽 갈비뼈 안쪽부분들이 쿡쿡 찌르는 느낌이 있습니다.
방귀도 좀 잦아진 것 같고, 먹는 양도 2년전쯤과 비교해보면 식사후 포만감때문에 줄어든 것 같습니다.
나이도 젊은나이라 병원에서도 별 문제 없으실거라 하셨지만, 약을 먹고있음에도 증상이 완화되는 것 같지도 않고, 계속해서 증상이 나타나 괜히 불안해지는 것 같습니다.
검색들을 꽤 오래해왔는데 급성췌장염처럼 큰통증은 없었지만 꾸준히 명치와 왼쪽 등통증(쿡쿡찌르는 느낌)이 있어왔고 잦아진 방귀나 간혹 대변비린내 등이 혹시 만성췌장염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담배는 피지않고 있고, 음주는 2개월정도에 적으면 한번, 많으면 세번정도 마십니다.(한번 마실때 취하는정도까지 마십니다)
고기종류도 즐겨먹습니다.
혹시 계속 만성췌장염이 의심되면 어떤 진료를 더 받아봐야할까요? 괜히 건강염려증같은게 아닌가 해서 그냥 약먹고 있었지만, 자꾸 증상들이 나타나 여기에 여쭈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