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항문피부질환

2달여전 항문쪽 진균을 진단받고 라미실 크림 도포 후 증상완화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 근일주일사이 다시 가려움증이 발생했는데요, 현재 제 항문이 정상적인 항문인가요? 아니면 항문소양증이 계속 잇어서 저렇게 약간 붉게 항문이 보이는건가요??


답변

Re : 항문피부질환
이주연
이주연[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주연입니다.
항문소양증은 그리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연고 하나로 좋아지는 것이 아니죠.
먼저 물과 요구르트를 충분히 드시고 아주 부드러운 변을 보셔야합니다.
반드시 마른 휴지로만 찍듯이 닦으셔야하고요.
물 비누 드라이 선풍기 물티슈의 사용을 자제해야합니다.
항문이 더 부드럽게 보여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