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저혈압인데 아르기닌 먹으면 안좋은가요?
아르기닌이 수험생 집중력 향상에 좋다해서 구매하려하는데 저혈압에 안좋다는 말들이 있어서요.
저혈압 환자까진 아니지만 마르고 저혈압 증상들이 있어서 조금 걱정이 됩니다! 아르기닌 하루 2000mg 먹어도 될까요?
여자 163cm 48kg 혈압은 항상 70/100정도 나오고 기립성 저혈압 증상은 항상 있습니다.
답변
Re : 저혈압인데 아르기닌 먹으면 안좋은가요?
강혜진
강혜진[영양사] 주식회사 더좋은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강혜진입니다.
아르기닌의 경우 혈관을 확장시켜주는 역할도해서
저혈압이 있으신경우 일시적으로 어지러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복용하지마시고 물에 희석하거나 해서 여러번에 나눠서 섭취하시면 해당증상이 줄어드실 것 같습니다
철분제와 함께 복용시 해당증상이 덜 느껴지실것 같습니다
참고하시어 건강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