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진짜급합이다 항문헤르페스인가요??

하요즘 항문이 간지러워서 좀 많이 긁었는데 확인해보니 이렇게 되어있네요 이거 항문헤르페스 인가요ㅠㅠㅠㅠ 해

마지막관계가 3월달인데 항문 가려움은 한 2~3달 동안은 안그랬거든요 제가 지루성피부염이있어서 온몸을 다 긁는데 그거때문인가 요즘 땀도 차긴한데 꽉끼는팬티입어서 그런가…

지금까지 간지러운적만있지 아픈적은 한번도 없었고든요 하… 저 노랑색이랑 갈색 딱지같은건 뭔가여…


답변

Re : 진짜급합이다 항문헤르페스인가요??
이주연
이주연[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주연입니다.
항문 소양증으로 보입니다.
헤르페스 보다는 소양증요. 마지막 사진에서 노란 부위는 없는 듯 하니 분비물일
것으로 사료되고요. 왼쪽 꼬리뼈 방향 5시 방향의 부분이 단지 가려워서 생긴 것인지
약간 치루의 외구처럼 보이기는 한데 그건 직접 만져 봐야 확실합니다.
소양증은 절개로 간단하거나 쉬이 호전되는 질환이 아닙니다.
진료를 보시고 좋아 지시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