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달리기를 하면 결국 무릎 연골 및 관절이 상하므로 걷기가 정답이라는 말이 많은데" 이러한 주변의 말들은 사실 전적으로 잘못된 상식입니다. 걷기도 강도가 낮을뿐이지 중력을 이용한 엑서사이즈(피지컬을 개발하는 운동이 아닌 내가 갖은 신체로 누리는 활동) 들은 사실 관절에 부담을 가져옵니다. 그를 방어하기위해 헬스와같은(work-out) 피지컬운동들이 존재하는것이기떄문에 엑서사이즈(달리기)를 관절에 부담없이 하고싶다면 피짐컬(work out)을 해야지 엑서사이즈에 부하를 줄인다고 엑서사이즈를 통해 대체하는것은 운동에 대한 건강가는 반대로 노화를 진핼할뿐입니다. 아래는 다리 관절을 강하게 만들고 힘을 세게하여 달리든 뛰든 여러가지 신체 활동을 할수있게 만드는 웨이트 프로그램이니 주 2~3회 꾸준히 실시해보세요 모든운동은 10RM정도의 중량으로(중고중량) 2~3세트를 진행해주세요
기초체력 트레이닝 프로그램(하체)
1. 레그익스텐션(대퇴사두근 및 무릎관절 재활)
2. 라잉 레그컬(햄스트링 및 무릎 관절 재활)
3. 이너싸이(내전근 및 허벅지 안쪽 지방제거)
4 레그프레스 (대둔근 대퇴사두근 햄스트링등 복합적인 파워존 최대근력강화)
5. 스탠딩 카프레이즈(이 우동은 여성의 경우 종아리에 알이 생길수있으니 제외하셔도 좋습니다)(종아리 및 아킬레스 건 강화)
* 위 운동프로그램이 익숙해지면 달리기 및 스포츠 활동도 하면서 스쿼트 운동도 겸하면 더욱 좋은효과가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