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혈압약 발기부전 문의드려여

당뇨랑 고지혈증은 원래 2년전에 있었습니다
나이는 28살입니다
관리안하구 심해져서 병원 을 갔더니
2주전에 고혈압이라구 하셔서 약을처방받고
혈압약을 먹기시작했는데
혈압약 먹기전까진 아무런 문제없이 성관계를 했는데
먹구난후 4번정도 관계를했는데 4번전부다
중간에 죽거나 아에 발기 강직도가 너무 약해졌습니다
2주전 약먹기전에는 아무런 문제 없다가 갑자기 그래서 걱정되는데 고혈압 약때문일까요
아니면 탈모약도 복용중인데 프로페시아?
탈모약때문일까요 탈모약은 8개월정도 먹다가 끊고
다시 먹기시작한지 3개월정도 된거같습니다
고혈압약은 울프레정 먹구있습니다 너무 걱정되네요..
울프리정 먹구있습니다 너무걱정되네요


답변

Re : 혈압약 발기부전 문의드려여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2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당뇨, 고혈압을 포함한 다양한 전신 질환이 동반된 상태에서 발기부전까지 동반된 경우입니다.

치료가 쉬운 상태는 아니므로 비뇨기과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후 꾸준한 치료를 받도록 하십시요.

치열한 운동요법, 난 할 수 있다!는 심리강화를 병행하도록 하십시요.

링크된 동영상에서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qJIK8-BbIc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혈압약 발기부전 문의드려여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아마도 혈압약과 탈모약 두가지가 조금씩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혈압약이 더 영향이 클 겁니다
체중도 줄이고 운동도 열심히 하시면서 혈압약도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혈압약 발기부전 문의드려여
배병제 하이닥 스코어: 7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배병제입니다.
약물 복용 이후 나타난 증상이라면 약물의 부작용에 의한 반응을 의심해보아야 하겠고, 이러한 경우에는 약물 변경이나 용량 조절 등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있으니 주치의를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혈압약 발기부전 문의드려여
김창래
김창래[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혈압약은 발기 부전을 잘 유발하지 않으므로 탈모약의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인과관계가 불명확하므로 담당의와 약제 조절에 대해 상의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혈압약 발기부전 문의드려여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41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요약
1. 오히려 혈압이 조절 안될때 발기가 안됩니다.
2. 프로페시아 가능성이 있습니다.

탈모약 프*페시아(피나스테리드) 복용 중
2% 미만에서만 성욕감퇴, 발기부전, 사정장애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나

성기능 부작용은 투여 기간이 길어져도
이상반응이 증가하지 않았고 투약 중단 후에는 사라집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